일상생활 / / 2022. 10. 27. 21:36

퍼스널 컬러 진단 나의 색깔 찾기

저는 오늘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고 왔습니다. 방송에서 퍼스널 컬러 이야기를 하도 해서 나는 과연 어떤 색이 어울릴까 무척 궁금하였는데 주변에 퍼스널 컬러를 상담하는 곳이 있어 지인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생각보다 퍼스널 컬러 진단받는 과정이 재미있었고 유익했습니다. 저와 함께 퍼스널 컬러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퍼스널 컬러 진단

퍼스널 컬러는 개인의 체형에 딱 맞는 컬러를 말합니다. 사람들은 화장품, 옷, 그리고 보석의 어떤 색이 그들의 피부톤에 적합한지 그들의 퍼스널 컬러로 알 수 있습니다. 피부색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이나 눈동자 색깔 등 다양한 요소도 퍼스널 컬러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세기 초 스위스의 예술가인 요하네스 이텐은 사계절을 바탕으로 한 퍼스널 컬러의 개념을 처음 사용했습니다. 그의 목적은 최고의 이미지를 만들기보다는 더 나은 초상화를 그리는 것이었는데 이것이 요즘 개인 색채의 중요한 목적입니다. 그는 색깔은 생명이다. 색이 없는 세상은 죽은 것 같으니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는 색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요즘 다양한 종류의 퍼스널 컬러 검사 방법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프라인 테스트에서 사람들은 하얀 천을 입고 자연광 아래에서 테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검사 대상 인원에 따라 다르며, 보통 7만 원에서 15만 원 사이입니다. 최근 사람들은 또한 집에서 온라인으로 개인 색 분석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색깔을 빠르고 간단하게 찾을 수 있지만 정확성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퍼스널 컬러 유형

대표적으로 퍼스널 컬러는 시즌과 언더톤에 따라 4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따뜻한 봄빛: 이 음색을 가진 사람들은 젊고, 밝고, 활기찬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화려한 색상과 잘 어울리며, 봄의 맑은 이미지처럼 스타일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쿨 서머 톤: 이 톤을 가진 사람들은 깨끗하고 명랑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순수하고 시원하며 우아하고 세련된 스타일이 그들에게 어울립니다. 따뜻한 가을 톤 : 이 톤의 사람들은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줌으로써 다른 사람들을 편안하게 합니다. 따뜻한 봄빛에 비해 이 톤은 더 어둡고 탁한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쿨 윈터 톤: 이 톤을 가진 사람들은 강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차가운 색과 조화를 이루는데, 이것은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으로, 카리스마 있고 독특해 보이는 사람들은 이런 톤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개인 색은 밝은 색, 부드러운 색, 깊은 색, 또는 음소거 색과 같은 더 세부적인 색상으로 나뉩니다. 각각의 개인 색깔에 대한 대표적인 연예인들을 찾아보는 것은 더 나은 이해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따뜻한 봄 톤의 대표적인 연예인은 소녀시대의 멤버인 임윤아이다. 한국의 유명 여배우 손예진은 시원한 여름톤, 블랙핑크 멤버 제니는 따뜻한 가을톤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혜수는 시원한 겨울 톤을 가진 것으로 유명합니다.

퍼스널 컬러의 긍정적인 효과

첫인상은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람들은 처음에는 내적 특성과 성격을 모르기 때문에 대개 외적 요인이 첫인상을 결정합니다. 겉모습과 개인적인 색을 매치함으로써 사람들은 자신을 위한 최고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고 그것은 그들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개인의 색깔은 또한 내면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스타일링으로 사람들은 스스로에게 만족할 수 있고 그것은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기분전환을 원할 때, 그들은 보통 손톱 색깔이나 헤어스타일을 바꿉니다. 이처럼 자신만의 적절한 색을 알게 됨으로써 사람들은 자신의 기분을 유지할 수 있고 자신 또한 가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개인 색깔을 잘 아는 사람들이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이나 옷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전에는 그저 예뻐 보이는 제품을 샀을 수도 있지만, 그 제품들이 잘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후회할 뿐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색깔 덕분에, 그들은 쇼핑하는 동안 적절한 색을 섞고 매치할 수 있고, 이것은 또한 돈과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은 어떤 색과 조화를 이루는지 확신하게 되고, 이것은 과도한 소비를 방지합니다. 어떤 것이 잘 어울리는지 몰라 계절이 바뀌면서 거의 모든 것을 사던 사람들은 잘 맞지 않는 제품을 구매하지 않기 때문에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드 색상의 제품이 유행이라면 그 색상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그런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사람들은 충동구매보다는 짧은 시간에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의사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도 자신의 색깔을 알고 나면 선택의 폭이 좁아지기 때문에 빠르게 쇼핑을 끝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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